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퍼펙트맨> 정보 줄거리 결말 및 평점

by happy nini 2023. 8. 7.

 

&lt;퍼펙트맨&gt; 영화 포스터

 

 

가진 것은 없지만 퍼펙트한 인생을 꿈꾸는 한 남자와 가진 것은 많지만 두 달 시한부가 된 남자, 불행한 두 남자가 만났습니다. 불행한 두 남자는 각자의 남은 인생에 반전을 위한 변화를 시도합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퍼펙트맨>의 정보와 줄거리, 결말 및 평점입니다.

 

<퍼펙트맨> 정보와 등장인물

영화 <퍼펙트맨>은 "설경구", "조진웅" 주연의 2019년 10월 2일에 개봉한 대한민국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의 상영시간은 117분이며, 감독과 각본은 용수감독이 담당하였습니다. 이 영화에는 "설경구", "조진웅" 배우 외에도 충무로 대표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였습니다. 믿고 보는 탄탄한 연기력의 "허준호"와 떠오르는 배우 "진선규"와 미모의 대명사인 "김사랑"배우까지 최고의 배우들의 시너지가 영화의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영화의 등장인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돈은 많지만 까칠스러운 대표 장수역은 "설경구"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폼을 잡는 것을 좋아하는 건달 영기역은 "조진웅"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정과 의리가 있는 순박한 건달 대국의 역은 "진선규"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영기의 후배 건달이지만 본인의 목적을 위해 선후배는 개이치 않은 건달 기태역은 "지승현"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영기, 대국 기태가 소속되어 있는 조직의 보스 범도 역은 "허준호"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그리고 장수의 곁에 있는 변호사 은하역은 "김사랑"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영화 <퍼펙트맨>의 촬영지는 대부분 부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부산 "서면 젊음의 거리", "보수동 망양로", "힐튼 호텔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부산 구치소", "남천동 매립 방파제", "송도 해수욕장 스카이 워크" 등 다양한 장소가 있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용수 감독이 부산 출신이기에 부산의 곳곳이 잘 담겨있습니다. 

 

코미디와 감동의 조합, 영화 줄거리와 결말

하나밖에 없는 동생과 단둘이 살고 있는 강영기는 친구 대국과 함께 범도의 조직에 속해있는 건달입니다. 영기와 대국은 조직의 보스 범도 몰래 그의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하는데, 투자한 주식이 하락하게 됩니다. 영기 대국과 함께 건달이었던 범조는 더 이상 건달이 아닌 사업가로서 자리매김하려고 합니다. 때문에 영기가 아닌 후배 기태를 더 신뢰하고, 이에 영기와 대국은 속상해하며 술을 마십니다. 그러다 상대 조직과 싸움을 하게 되어 유치장 신세가 되고, 사회봉사를 명령받아 한장수를 만납니다. 부유한 로펌 대표인 장수는 손과 머리 이외에 움직이지 못하는 건강상태였습니다. 까칠한 장수와의 첫 만남에 영기는 야동을 들이대며 "안 서는 거야?"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어느 날 덤보가 영기와 대국에게 그의 7억을 가져오라 하는데, 영기와 대국이 범도의 7억으로 구매한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벼랑 끝에 몰린 영기에게 장수는 희망적인 제안을 합니다. 그는 영기에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해준다면 사망보험금을 영기 앞으로 지정해 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장수의 버킷리스트는 하나씩 진행됩니다. 야구장 가기, 수영장 가기 등등 장수는 얼마 남지 않은 그의 시간을 영기와 함께하며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한편 영기와 대국이 자신의 돈을 빼돌린 것을 알게 된 범조는 대국을 때리고 있었고 손가락을 자르기까지 합니다. 이를 본 영기는 돈을 가져오겠다고 범도에게 큰소리치며 대국을 구해냅니다. 영기는 돈을 구하기 위해 장수를 살해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지 못하고 결국 범도의 사업장으로 찾아가 조직에서 나가겠다고 선언합니다. 날린 범수의 돈은 자신의 퇴직금과 몸으로 때우겠다고 합니다. 영기는 목숨은 부지하였지만 조직에서 나오면서 다리를 다쳤고, 얼마 후 시한부인 장수가 사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기의 앞으로 남겨진 장수의 사망보험금과 요트로 영기는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꿈꾸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한국영화 <퍼펙트맨> 원작 논란과 평점

한국영화 <퍼펙트맨>의 네이버 평점은 8.5점입니다. <언터쳐블: 1%의 우정>의 기본콘셉트와 스토리의 구성이 다수 유사하여 표절이라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의 감독은 자신이 장애를 가졌던 시절을 언급하며 자신의 경험을 녹여 만든 오리지널 스토리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진부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조진웅 배우의 실감 나는 연기와 진선규 배우의 감초 연기가 영화의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부산 출신답게 조진웅 배우의 사투리 연기는 완벽 그 자체였습니다. 이따금씩 나오는 명대사들과 명배우들의 연기 덕분에 영화 <퍼펙트맨>은 웃음과 감동이 담긴 영화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코미디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이 영화를 한 번쯤은 감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